언론에 비친 참다운내과


제목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약없이 치료가능할까?
작성자 참다운내과 작성일 18-04-23 11:23

본문

0003925407_001_20180418153605352.jpg?type=w647

현재 만성질환 국내 환자 수는 1000만 여명을 웃돌만큼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군이다. 특히 만성질환의 대표적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의 경우, 각각 1000만명, 400만여명에 달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다. 우리나라 국민 중 5명 중 1명이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약을 통해 질병을 치료한다. 하지만 매일 챙겨야한다는 번거로움 때문에 약 복용을 제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최근 서울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앓는 환자 중 30%는 약 복용을 제때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문제는 만성질환자들이 제대로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부작용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는 점이다. 약을 제대로 복용한다 하더라도 질환의 정도에 따라 더 강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하기도 한다. 그럴 경우 복용하는 약의 양이 많아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구조로 순환이 되어 전체 건강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참다운내과의원 최창순 원장은 “많은 환자들이 왜 아프고 왜 약을 먹어야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고혈압, 고지혈과 당뇨 같은 만성질환자들에게 정확하게 병의 근원을 알려주고 제대로 된 뉴트리션 통합치료법을 제공하여 기계적으로 약에 순응하여 얻게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참다운내과의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뉴트리션 통합치료는 고혈압, 고지혈과 당뇨에 대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뉴트리션을 찾아서 라이프스타일 개선과 함께 치료해나간다.

특히 기존치료를 통합하여 치료할 경우 서로 상호 보완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병의 원인이 되는 근원적인 부분을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사질환이자 만성염증질환의 하나인 비만에 대해서도 독소와 지방을 배출하고 건강한 세포와 몸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치료용으로 사용되어지는 뉴트리션은 치료에 탁월한 효과와 효능을 보조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여야 한다. 뉴트리션은 면역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균형과 면역이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특화된 성분이 있어야 하고, 몸의 부작용을 발생하지 않고 식물에서 추출한 Whole Food를 통해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다.

이러한 뉴트리션 통합치료를 선보이고 있는 참다운내과에서는 최첨단 유전자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정밀진단이 가능하며, 기존의 약(고혈압, 고지혈, 당뇨 등 대사성 질환)을 줄여나가 약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뉴트리션 테라피를 통해 근본적인 건강을 회복하는 치료법을 가지고 있는 예방, 예측에 힘쓰고 있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보기]

고객센터

02-2272-9998

  • 평 일 : 오전 8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시 ~ 2시)
  • 토요일 : 오전 8시 ~ 오후 1시
  • 일요일, 공휴일 휴진

위치안내

서울시 종로구 종로 266 동대문종합시장 A동 7층 참다운내과(구주소 : 종로6가 262-1)

자세히보기

진료예약

예약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상담원이 직접 연락드립니다.

진료과목선택
예약일 2019-10-15
예약시간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 -
이메일 @
기타사항
[자세히보기]

카톡상담